[CES 2023] 세계 최대 사이즈의 OLED부터 초소형 OLED까지, LG디스플레이의 OLED 풀 라인업

LG디스플레이는 CES 2023에서 다양한 사이즈, 폼팩터와 활용도를 아우르는 폭넓은 OLED 라인업을 공개합니다. 역대 최대 사이즈를 자랑하는 97인치 OLED부터 VR, AR 디스플레이용 0.42인치 OLEDoS까지, 그리고 이번 CES를 통해 최초 공개되는 META 테크놀로지도 함께! LG디스플레이의 남다른 OLED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OLED 풀 라인업을 만나보세요.

LG디스플레이의 폭넓은 OLED 라인업은 세계 최대 97인치 4K OLED에서부터 시작합니다. 가로 2.1m, 세로 1.2m의 거대한 사이즈를 자랑하는 OLED 패널은 크기에 걸맞는 압도적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중수소 기술과 개인화 알고리즘을 활용한 EX 테크놀로지가 적용되어 생생한 화질은 물론 극강의 홈 시네마 경험을 누릴 수 있습니다.

77인치 8K OLED는 올해 CES에서 최초로 공개되는 LG디스플레이의 3세대 OLED TV 패널 기술, ‘META 테크놀로지’가 적용되었습니다. META 테크놀로지는 빛 추출을 극대화하는 ‘마이크로 렌즈 어레이’(MLA, Micro Lens Array)와 밝기 강화 알고리즘 ‘Meta 부스터(Booster)’인 두 가지 핵심 기술을 통해 더욱 진화된 화질을 구현합니다. MLA 구조는 수 백억개의 촘촘한 마이크로 렌즈 패턴으로 내부 반사로 소실되었던 빛까지 최대한 외부로 방출합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아주 작은 크기의 올록볼록한 렌즈 패턴 위에 스스로 빛을 내는 유기물을 증착하여 빛 방출을 극대화함으로써 밝기를 높이는 동시에 시야각도 넓혔습니다. 이러한 META 테크놀로지와 8K 해상도의 만남은 기존 제품 대비 50% 이상 향상된 휘도로 선명한 영상을 구현합니다.

77인치에 이어 65인치 4K OLED에도 META 테크놀로지가 적용되었습니다. META 테크놀로지의 핵심 기술 중 특히, 밝기 강화 알고리즘 ‘Meta 부스터’는 알고리즘이 영상의 각 신(Scene) 별 밝기 특성을 실시간으로 분석한 후 영상 정보와 패널 성능을 정교하게 일치시켜 숨어있는 빛 하나까지 찾아내 극강의 화질을 완성합니다. 예를 들어, 태양의 강렬한 빛과 우주의 깊은 어둠까지 하나의 화면에 정확하게 담아내는 것이 가능해진 것이죠.

무엇보다 밝은 부분은 더 밝게, 어두운 부분은 더 어둡게 구현하는 ‘고명암비기술’(HDR, High Dynamic Range)을 더욱 풍부하게 표현해 영상의 디테일과 생동감을 높이고, 원작이 의도한 컬러를 보다 정확하게 구현합니다.

LG디스플레이는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맞춰 중소형 OLED 모델 또한 갖추고 있습니다. 42인치 4K OLED는 최근 상승하고 있는 1인 가구들이 주로 찾는 고성능, 중소형 TV에 가장 적합한 디스플레이로, 컴팩트한 사이즈와 입체감 넘치는 OLED의 화질, 그리고 현존 패널 중 가장 빠른 응답 속도로 영상 시청, 게이밍 TV 및 모니터 등 다목적 사용에 적합합니다.

또 다른 핵심 기술인 45인치 울트라 와이드 OLED는 실시간 상호 작용, 완전한 몰입감을 선사하는 게이밍 특화 패널로 눈 앞에서 플레이를 하는 듯한 ‘Immersive Reality’ 경험이 가능합니다. 상비침 현상을 억제하며 완벽한 블랙 레벨로 어느 환경에서도 최고의 화질을 자랑하는 45인치 울트라 와이드 OLED는 평면부터 800R에 이르는 커브드 형태까지 자유자재로 제어할 수 있는 유연한 폼팩터를 갖춰 게임 장르에 따라 최적의 몰입감을 제공합니다.

eSports 등 프로페셔널 게이밍에 최적화된 크기를 지닌 27인치 QHD OLED 패널 또한 기존 LCD 패널 대비 100배나 빠른 0.03ms의 응답 속도로 실감나는 게임 환경을 제공합니다. 게다가 OLED 특성상 역잔상과 색상 왜곡이 거의 없고 눈에 유해한 블루라이트 방출량이 LCD 대비 절반 수준이며, 두통 등을 일으키는 플리커(Flicker, 화면 깜빡임) 현상도 나타나지 않아 장시간 게이밍에도 눈의 피로가 적은 것이 특징인 최적의 게이밍용 디스플레이 입니다.

백라이트가 필요 없어 다양한 형태를 구현할 수 있는 OLED는 폼팩터에 있어 광범위한 확장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LG디스플레이는 독자적인 OLED 기술을 활용, 17인치 폴더블 OLED를 통해 중소형 디바이스의 새로운 지평을 엽니다. 상황마다 각기 다른 사용성을 요구하는 IT 환경에 맞춰진 17인치 폴더블 OLED는 자유자재로 접었다 펼칠 수 있으며, 폴딩 각도에 따라 노트북, 태블릿 또는 휴대용 모니터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펜 터치도 지원하며 큰 화면에서도 주름 지는 현상이 없어 선명한 화질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양방향 폴딩이 가능한 8.03인치 360° 폴더블 OLED는 앞뒤로 접었다 펼칠 수 있어 기기 하나로도 충분한 스마트 디바이스를 실현합니다. 패널을 안정적으로 지지할 수 있는 폴딩 구조와 더불어 20만 회 이상 접었다 펼 수 있는 내구성을 자랑하며 OLED의 섬세한 화질과 풍부한 색 표현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 시대의 도래에 따른 차세대 디스플레이 혁신 역시 LG디스플레이가 선도합니다. LG디스플레이의 마지막 핵심 기술 ‘OLEDoS’는 White OLED를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7,000니트의 밝은 화면, 3,500ppi의 화소 밀도를 통해 픽셀 간 경계선이 보이는 스크린 도어 이펙트 없이 정확한 화질을 표현합니다.

CES2023

TAGS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