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06_015352.jpg

디스플레이 업계 최초로 획득한 준법경영 국제표준 ISO 37301! LG디스플레이의 컴플라이언스 경영 시스템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해 환경 보호, 사회적 책임, 거버넌스를 포함해 다방면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LG디스플레이가 업계 최초로 컴플라이언스(Compliance) 경영 시스템에 대한 ISO 37301 인증을 취득했습니다. 컴플라이언스란 사업을 이행하는 과정에서 기업이 자발적으로 관련 법과 규율을 준수하는 것으로 공정 거래, 부패 방지, 환경 등 넓은 분야를 대상으로 합니다. 이번 ISO 37301 인증 취득으로 높은 수준의 컴플라이언스 경영 시스템을 통해 지속적인 ESG 실현과 준법 경영을 이어온 우리 LG 디스플레이의 노력을 인정받은 것인데요. 국제적으로 공신력 있는 ISO 37301을 얻기까지의 과정을 여러분에게 소개합니다.

ISO 37301이란?

ISO 37301은 효과적인 컴플라이언스 경영 시스템과 관련한 가이드 라인과 요구 사항을 제시하는 국제 표준으로 2021년 4월 국제표준화기구(ISO)에 의해 공표되었습니다. 컴플라이언스 관련 리스크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가 지속 가능한 경영에 기여한다는 점에 근거해 회사의 사업과 관련된 법규를 준수하여 컴플라이언스 리스크를 줄이고 조직 내부적으로 컴플라이언스 문화를 수립 및 확산하는 것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ISO 37301의 발간 이후, 수많은 글로벌 기업이 이를 도입함으로써 공신력 있는 인증기관으로부터 인증을 획득해오고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 업계 최초로 ISO 37301 인증을 취득하다

국제 표준 제정을 주도하고 있는 BSI(British Standards Institution)로부터 수여된 ISO 37301

LG디스플레이는 10여년간 운영해온 컴플라이언스 관리 체계를 바탕으로 30여 개의 부서가 긴밀히 협업하며 인증 필요 사항을 보완하고, 공신력 있는 글로벌 인증기관인 BSI(British Standard Institution)의 문서·현장 심사에 대응해 ISO 37301 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ISO 37301 인증 취득 대상 사업장은 트윈, 마곡, 파주, 구미로 LG디스플레이 국내 전 사업장이 인증 대상 사업장입니다. 이번 ISO 37301 심사에서 LG 디스플레이는 특히 (i) 컴플라이언스 경영 시스템의 운영 및 개선에 대한 임직원의 실천 의지, (ii) 컴플라이언스 문화 인식 제고를 위해 부서마다 진행하는 체계적인 의사소통, (iii) 컴플라이언스 관리 체계의 정합성과 전문성 및 이에 대한 탁월한 운영 역량, (iv) 공정 거래 관련 법규 준수를 위한 제도 및 이행 수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ESG 경영에 앞장서는 LG디스플레이의 활동

ISO 37301 취득을 위해 그동안 LG디스플레이는 여러 활동을 펼쳐왔는데요. 회사와 관련된 법규를 위반할 수 있는 상황, 즉 컴플라이언스 리스크를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컴플라이언스 포털’을 구축함으로써 컴플라이언스 관리 체계를 전사적으로 통합하여 운영할 수 있는 효과적인 시스템을 마련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국내외 임직원을 대상으로 컴플라이언스 교육과 자율 준법 점검을 수행하고, CEO 메시지 및 컴플라이언스 뉴스레터 등 활발한 사내 컴플라이언스 홍보 활동을 펼치며 LG디스플레이 구성원 모두가 컴플라이언스 경영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장려하였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글로벌 기업으로서 국내외 통합 컴플라이언스 관리 체계를 수립하기 위해 국내외 법규를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강제 노동 금지 등 국제 사회에서 주목하는 이슈에 대해서도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글로벌 비즈니스 생태계에서 컴플라이언스 분야의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ISO 37301 인증 취득을 통해 컴플라이언스 관리 체계의 우수성이 인증된 (좌) 파주 사업장과 (우) 구미 사업장

LG디스플레이는 ISO 37301 인증 취득에 그치지 않고 컴플라이언스 리스크 관리 인프라를 확장하고 국내/해외 통합 컴플라이언스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자 하며 이를 통해 글로벌 관점에서의 컴플라이언스 관리 체계의 통합성과 효율성도 제고할 계획입니다. 또한, 컴플라이언스 수행 인원의 전문성을 높여 더욱 수준 높은 컴플라이언스를 실천할 예정이니, 앞으로 더욱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을 이어갈 LG디스플레이를 기대해주세요!

TAGS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