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2가 9월 2일 독일 베를린에서 그 성대한 시작을 맞이한 후, 마무리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미국 CES, 스페인 MWC와 더불어 세계 3대 가전 전시회로 꼽힐 만큼 세계 각지의 업계 및 관계자가 한데 모여 신기술과 신제품을 공개하는데요. 가전·IT 트렌드와 혁신을 엿볼 수 있는 IFA에서 LG디스플레이는 또한 OLED의 프리미엄 가치와 이를 통한 향상된 고객 경험을 널리 전하고자 한층 진화된 OLED 라인업을 선보였습니다. 유럽에서도 이어진 OLED 대세화를 함께 만나보시죠!
유럽 시장, OLED에 매료되다
현 시점에서 OLED는 가히 ‘대세’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TV 패널 판매량에 있어 놀랄 만한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유럽은 전 세계 OLED TV 판매량 중 약 40%를 차지하는 가장 큰 TV 시장으로 시장 조사 기관 옴디아에 의하면 올해 2분기 유럽 내 1,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OLED 점유율(판매량 기준)이 50.3%에 달했습니다. IFA를 주관하는 독일가전통신전자협회(GFU)도 최근 발표를 통해 “OLED는 독일 TV 시장의 승자(gewinner im deutschen TV-Markt)”라고 호평했으며 여러 유럽 소비자 매체 또한 객관적인 OLED 성능 평가를 통해 그 진가를 인정했는데요. 특히 236개 TV 제품에 대한 평가에서 상위 10개 제품에 LG OLED TV를 선정한 스웨덴 매체 ‘라드앤론(Rad&Ron)’은 OLED의 “일관된 화질과 사운드의 수준이 매우 높다”고 평한 바 있습니다.
OLED, IFA 2022의 진정한 히어로
유럽에서 OLED TV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이번 IFA 2022에서도 다양한 OLED 제품들이 공개되었습니다. 97인치 OLED TV, 77인치 4K OLED TV 등 많은 글로벌 브랜드들이 OLED 제품을 주요 제품으로 선보여 OLED의 차별화된 품질을 체험해보려는 관람객들로 행사장이 붐볐는데요. 이를 통해 전 세계적인 TV 시장 위축 속에서도 글로벌 TV 메이커들은 OLED에서 답을 찾고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IFA 2022의 숨은 주인공, 단연 OLED라고 할 수 있겠죠?
해외 매체의 극찬 연속, “놀라운 수준의 화질 정확도”
이번 IFA 2022에서 LG디스플레이의 혁신 OLED 기술이 담긴 제품들이 현장 관람객들을 비롯한 많은 외신 매체들로부터 극찬을 받았는데요. Android Authority는 LG전자의 세계 최초 97인치 OLED에 대해 “엄청나게 거대한 이 TV는 ‘높은 콘트라스트, 완벽한 블랙 레벨과 넓은 시야각’을 겸비(this is a humongous TV with the added contrast, local black level, and improved viewing angles)”한다고 전했으며, 이 외에도 LG전자가 공개한 벤더블 게이밍 OLED TV ‘Flex’는 T3, Techradar, Trusted Reviews 등 유명 테크 매체들로부터 우수 제품으로 선정, TechRader는 ‘Flex’에 대해 ”OLED의 영역을 최대한으로 확장한 영리한 디자인(A clever design that makes the most of what OLED can do)”을 갖춘 제품으로 평했습니다.
10년간 축적해 온 기술과 경험으로 OLED 시장을 견인하고 있는 LG디스플레이는 IFA 2022서도 어김없이 OLED의 우수성을 공고히 했습니다. 프리미엄 TV 패널 선두 주자로서 OLED가 새롭게 열어갈 고객 경험 혁신을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