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Window
LG디스플레이는 이번 CES 2022에서 다양한 일상 속에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투명 OLED 솔루션을 공개합니다. 먼저 투명 OLED를 회의실 외부 창문과 일체화 해 사용할 수 있는 투명 스마트 윈도우(Smart Window) 제품입니다. 투명 OLED는 백라이트 없이 스스로 빛을 내는 OLED이기에 가능한 기술로, 40%의 고투명도와 선명한 화질을 자랑합니다. 덕분에 창문으로 탁 트인 전경을 보며, 동시에 화상회의/프레젠테이션/엔터테인먼트 등의 용도로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TV, 모니터 등이 차지하던 공간을 절약해 사무실의 개방감까지 확보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투명 스마트 윈도우는 사무실과 회의실의 파티션이나 윈도우 등에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터치스크린을 적용하면 여러 기능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어 혁신적인 오피스라이프를 경험하게 됩니다.
Metro
이번에는 지하철 내 차량 유리에 적용된 투명 OLED 디스플레이를 소개합니다. 55인치 투명 OLED 디스플레이로 만들어진 지하철 차량 투명 OLED는 각종 배경과 조명 조건에서도 높은 수준의 선명함과 투명함을 보여줍니다. 또한, 특수 강화 유리를 적용하여 충격과 진동에도 강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하철에 적용된 투명 디스플레이는 유리창 밖의 경치를 보여주는 동시에 운행 정보, 지도, 광고 영상 등 다양한 인포테인먼트(infotainment)를 제공해 이동 시간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합니다.
OLED Gate
마지막으로 4개의 55인치 투명 OLED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투명 OLED 게이트(Gate)를 소개합니다. 이 제품은 기존 유리 자동문에 투명 OLED 기술을 결합했는데요. 높은 투명도로 개방감은 물론 여러 시각적 콘텐츠를 제공하며, 외부 환경과도 자연스러운 조화를 이룹니다.
OLED 게이트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투명 OLED 사이니지로 이용하거나, 안면 인식 및 터치 기능을 추가하여 시큐리티 게이트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게이트의 투명 OLED 스크린을 통해 날씨나 일정 정보는 물론 광고, 아트 콘텐츠 등을 확인할 수 있어 일반 게이트에 비해 미래적이고 세련된 고객 가치 경험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