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 혁신을 위한 LG디스플레이의 노력과 열정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 중 주목해야 할 것이 바로 ‘드림플레이’입니다. 드림플레이는 LG디스플레이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사외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경쟁력 있는 기술과 잠재력을 갖춘 디스플레이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공모입니다. 창의적인 디스플레이 아이디어를 한층 구체화하고 현실화할 수 있는 기회, 드림플레이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디스플레이계의 샛별을 찾아서
이번 ‘2022 드림플레이’는 오픈 이노베이션의 일환으로 스타트업 공모를 통해 차세대 기술혁신뿐만 아니라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미래 시장을 이끌어 나갈 동력을 모색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또한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을 위해 자금 및 기술 개발 노하우 등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며, 1월 6일까지 드림플레이 홈페이지에서 지원이 가능합니다.
디스플레이 기술 갖춘 스타트업, 지원 OK
그렇다면 드림플레이의 모집분야와 요건은 무엇일까요? 2022 드림플레이의 모집분야는 OLED 소재/부품/장비, OLED 기반 신제품, 디스플레이 개발/생산, 차세대 디스플레이 관련 기술로 총 네 가지입니다. 이와 관련한 혁신 기술이나 아이디어가 있는 창업 7년 이하의 스타트업만 지원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풍부한 혜택도 누리고, 사업 성장도 가속화하고
기술 역량, 사업성, 협업 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발한 4개 내외의 스타트업에 주어지는 혜택은 정말 다양한데요. 최대 1억 원의 기술검증(PoC: Proof of Concept)비용과 사업 협력 기회, 전문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등이 제공됩니다. 특히, 기술 사업화를 빠르게 달성할 수 있도록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맞춤형 육성 프로그램과 직・간접 투자검토 등 후속 지원 방안도 마련했죠.
디스플레이 기술 혁신을 이룩하고 도전적인 개발 문화를 확산하고자 시작된 드림플레이, 어느덧 4회를 맞이하며 디스플레이 스타트업을 위한 육성의 장이 되었는데요. LG디스플레이는 드림플레이를 통해 미래 디스플레이 산업을 이끌 우수한 스타트업 파트너를 확보하고, 중소기업과 상생협력의 기회도 더욱 늘리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드림플레이가 더 많은 스타트업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도록 큰 관심과 지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