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26_083247.png

LG디스플레이의 특별한 힐링 프로그램, 메타버스로 만난다

LG디스플레이 문경힐링센터 메타버스 전경

LG디스플레이에는 특별한 직원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2017년 4월에 개관한 ‘LG디스플레이 문경힐링센터’인데요. 경상북도 문경시에 위치한 폐교를 임차해 임직원 심신 강화를 위한 전용 시설을 만들었습니다. 참가자들은 명상, 아로마 테라피, 컬러 테라피 등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업무에서 잠시 벗어나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접수 경쟁이 치열할 정도로 인기가 높은 이곳은 비대면 시대에 들어 직접 체험이 불가능하게 되며 많은 임직원들의 아쉬움을 샀는데요. 이번에 메타버스(현실과 가상을 혼합한 새로운 공간) 플랫폼에 문경힐링센터를 접목해 실감나는 가상 체험의 공간을 구현했습니다.

메타버스 타고 문경힐링센터로 GO!

문경힐링센터 메타버스 현관 앞

현재 비대면으로 운영되고 있는 문경힐링센터는 화상회의 플랫폼을 이용해 아로마, 커피, 명상, 요가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메타버스를 이용해 실제 공간에 있는 듯한 경험을 더하게 되는 것이죠. 참가자들은 화상회의 플랫폼으로 화상통화를 하며 스마트폰을 활용해 다같이 메타버스로 접속하게 됩니다. 등장한 운영 강사의 인솔과 설명에 따라 다도실, 로비, 대강의장, 중강의장, 식당, 명상실, 숙소의 실내를 차례대로 돌아보고 실외에 있는 캠프파이어, 볼전구 평상, 호숫가, 산책로 등을 걸을 수 있는데요. 공간의 구석구석을 보며 메타버스 속 구축된 인프라를 통해 현실감을 느끼고, 주변 자연 환경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다시 화상회의를 통해 개별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개인적인 힐링의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사진도 찍고, 대화도 나누며 유대감 향상

문경힐링센터 메타버스 다도실

이곳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제스처와 포즈를 취하며 현장에 있는 분위기를 낼 수 있는데요. 재미있는 동작을 곁들인 아바타 단체사진을 남겨 잊지 못할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또한, 룸에 함께 있는 참가자들과 음성 및 채팅 대화가 가능해 서로 소통하는 기회도 있죠. 메타버스 내에서 인형 찾기와 보물상자 찾기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공간을 탐험하며 3D로 실감나고 입체적인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실제 공간을 똑같이 구현한 메타버스 세상

메타버스와 실제 공간 비교, 위부터 다도실, 대강의장, 명상실

메타버스 속 공간은 수백 장의 문경힐링센터 사진을 참고해 현장을 그대로 구현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직접 현장 방문 등을 통해 더욱 디테일한 환경을 구성하고자 했는데요. 실제 걸려있는 액자들을 표현하기도 하고, 봄이 되면 힐링센터 길목에 만개하는 벚꽃길을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다도실 앞에 심어진 사과나무 기념수를 형상화했으며 대규모 모임이 이루어지는 대강의장은 현장과 유사하게 책상, 의자, 빔프로젝터 등의 이미지를 재현해 놓았습니다. 명상실은 가운데 싱잉볼을 둘러싸고 원형으로 요가 매트를 배치해 다같이 요가를 즐기는 모습을 보여주었죠. 이 외에도 세면장, 샤워시설 등 눈에 잘 띄지 않는 곳곳에도 디테일을 더해 최대한 리얼리티를 살린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경힐링센터 메타버스 운동장, 치유의 숲

지금까지 메타버스 속 문경힐링센터를 둘러보았는데요. 이곳에서 각종 프로그램을 경험하며 조금은 지치고 힘든 임직원들의 몸과 마음이 정화되기를 바랍니다. LG디스플레이는 앞으로도 구성원의 심신 건강을 돌보고 향상시키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입니다. 트렌디하게 즐길 수 있는 문경힐링센터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TAGS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