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소비자 가전 전시회인 ‘UDE (Universal Digital – Life Expo) 2021’이 지난 7월 30일부터 8월 1일까지 상해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되었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이번 전시에 참여해 OLED 전시 부스를 꾸리고 ‘신나게 즐기고 더 신나게 볼 수 있는 OLED TV’라는 슬로건을 내세웠는데요. 뿐만 아니라 동시에 개장한 중국 최대 게임 대회 ‘차이나 조이(China Joy)’와 협업해 게임과 영화에 최적화된 OLED TV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OLED 부스에서 만날 수 있는 OLED TV만의 혁신적 기술 체험의 장, 함께 살펴볼까요?
Why OLED존 – 가장 진보한 디스플레이의 모습
Why OLED존에는 77인치 대형 OLED TV가 놓여 있습니다. 여기서는 ‘Why OLED’라는 영상 시연을 통해 OLED의 뛰어난 기술력과 우수성을 소개하는데요. 특히 LG디스플레이가 자랑하는 ‘ACE’ (Accuracy, Color, Eco-friendliness)의 장점을 선보입니다. 자연 그대로의 색을 풍부하게 재현하면서 눈의 피로도는 줄여 디스플레이 성능은 물론, 인체와 환경에 대한 안정성까지 고려하는 OLED 디스플레이의 새로운 표준을 보여줍니다.
게임존 – 몰입감을 더해주는 짜릿한 게이밍 경험
게임존은 두 공간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먼저 게임 체험존은 콜오브듀티, 스파이더맨, 철권, 레이싱 게임, FIFA 등 유명 게임을 OLED TV로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곳인데요. 48인치, 65인치 OLED 및 65인치 벤더블 OLED 등 여러 종류의 TV를 통해 실감나는 게이밍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65인치 벤더블 OLED로는 신나는 레이싱 게임을 즐길 수 있었는데요. 벤더블 패널은 종이처럼 얇은 OLED 패널의 장점을 활용해 화면을 최대 1000R(반경 1000mm 원의 휘어진 정도)까지 자유롭게 구부렸다 펼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다시 말해, TV를 볼 땐 평면으로 쓰다가 게임을 할 땐 커브드(Curved) 화면으로 사용이 가능해 화면 중앙에서 가장자리까지 균일한 시청거리를 제공한다는 것이죠. 이를 통해 시각적 몰입도를 극대화할 수 있어 많은 게이밍족들의 사랑을 받는다고 합니다.
게임 비교존은 OLED와 LCD 디스플레이를 나란히 배치해 컬러, 반응 속도, 화질 등 전체적인 게이밍 경험을 직접적으로 비교해볼 수 있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55인치 동일한 사이즈의 OLED와 LCD를 놓고 슈팅 게임 콜오브듀티를 시험해봤는데요. 초고화질의 OLED TV가 빠르게 움직이는 게임 그래픽을 부드럽고 깊이 있게 구현해 전쟁 배경의 게임 속에 실제로 들어와 있는 듯한 극한의 긴장감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영화 체험존 – 섬세한 영상미도 완벽하게 전해주는 OLED의 진한 감동
영화 체험존에서는 83인치 OLED TV를 통해 영화 Luca의 예고편이 상연되었는데요. 완벽한 블랙 표현, 생동감 넘치는 컬러 구현, 세밀한 디테일 표현으로 영화 시청에 최적화된 OLED TV 경험을 제공했다고 합니다. 나도 모르는 사이에 영화 속으로 빨려 들어가는 기분이 들었다는 전시 참관객도 있었다고 하니, OLED의 힘이 참 대단해 보입니다. LG디스플레이는 디즈니X픽사(Disney x Pixar) 애니메이션 후반 작업에 OLED를 활용하는 등 지속적으로 협업하고 있는데요. OLED는 어떠한 환경에서도 균일하고 정확한 색감을 구현해 완벽한 퀄리티의 애니메이션 ‘루카(Luca)’를 만들어내는 데 기여했습니다.
미래 체험존 – 투명 OLED가 제시하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투명 OLED를 활용해 폼팩터의 혁신을 보여주는 미래 체험존. 터치 기능과 상하 승강 기능이 있는 55인치 투명 OLED 2대를 설치해 투명 TV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손꼽히는 투명 OLED를 통해 미래 일상생활 속에서 그려질 편리한 삶을 보여주는데요. LG디스플레이는 훨씬 이전부터 투명 OLED 개발을 거듭해 세계 최초로 투명 OLED 상용화에 성공하기도 했습니다. 지하철, 자율주행차 등 모빌리티 분야부터 카페나 전시, 그리고 방송국까지 영역을 넓히며 투명 OLED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앞으로의 활용범위 또한 무궁무진해 보여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LG디스플레이는 CES, SID 등 세계적인 테크행사에서 지속적으로 혁신 기술과 잠재력을 선보이며 우수한 기술력에 대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5월에 열린 SID 2021에서는 65인치 롤러블 OLED TV, 차량용 P-OLED, 투명 OLED로 제작된 Wind Shield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첨단 기술로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며 수상의 영광까지 안았죠. 앞으로도 LG디스플레이가 선보일 혁신을 기대하세요. LG디스플레이의 도전은 계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