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Teams-image-1-e1630032354875.jpg

IMID 2021 in COEX 속 LG디스플레이가 만든 공간의 혁신을 만나보다

“디지털 전환 가속화로 OLED가 핵심기술될 것”

IMID 2021에서 기조연설 중인 LG디스플레이 윤수영 CTO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로 디스플레이 역할이 커지는 한편, OLED가 핵심 기술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다.” LG디스플레이 윤수영 CTO(최고기술책임자)가 한국 디스플레이 산업전시회(IMID 2021)’ 기조연설에서 한 말입니다. 윤수영 CTO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 디스플레이 산업의 새로운 기회’를 주제로 DX(Digital Transformation) 진화에 따른 디스플레이 산업의 변화와 OLED의 잠재력을 언급했습니다. 그리고 OLED를 건축, 교통, 가구 등 신시장으로 확대하기 위해 기술 및 R&D 혁신을 강조했는데요. LG디스플레이가 꿈꾸는 미래가 IMID 2021에서 어떻게 구현되었는지 함께 만나보시죠!

OLED, It Shines Itself

IMID 2021에서 다양한 혁신 디스플레이 제품을 선보인 LG디스플레이 부스

올해 IMID에서 LG디스플레이가 주목한 건 생활 맞춤형 디스플레이 솔루션입니다. Home, Gaming Room, Auto존을 구현해 디스플레이 기술이 우리 일상에 어떠한 변화를 가져올지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게 구성되었습니다. Home존에서는 홈 시네마, 교육용 디스플레이, 스마트 가구 등 집에서 경험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기술을 소개하고, Gaming Room존에서는 극한의 게이밍 경험을 위한 디스플레이를 전시하였습니다. 또 Auto존에서는 LG디스플레이만의 독보적인 차량용 P-OLED 기술을 통해 미래 자동차의 디스플레이 혁신을 제시했는데요. 전시 공간을 둘러보며 자세히 구경해 볼까요?

홈시네마의 완성, 소리 나는 디스플레이 ‘88인치 8K CSO’

고화질 기반 초대형 ‘88인치 8K Cinematic Sound OLED’

Home존에서 가장 눈에 띄는 건 ‘88인치 8K CSO(Cinematic Sound OLED)’였습니다. 개인 영화관처럼 꾸며진 공간에서 관람객들은 사운드에 집중한 모습이었는데요. 웅장한 사운드 때문이었을까요? 직원에게 소리가 나는 원리를 물어보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CSO는 별도의 스피커 없이 OLED 패널 자체가 진동하여 화면에서 소리가 나는 효과를 주는데요. 이 기술을 적용하면 화면 속 등장인물들이 직접 말하는 것처럼 느껴져 생생한 현장감을 제공합니다. 입체감 있는 사운드에 초대형 화면의 압도적인 크기까지 갖추고 있다니, 최상의 홈시네마 환경을 조성하는 최적의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생활 공간과의 완벽한 조화 ‘55인치 FHD 투명 OLED’

침대와 55인치 투명 OLED가 결합된 형태의 미래형 스마트 베드

가구와 디스플레이의 결합은 스마트홈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55인치 FHD 투명 OLED’ 와 침대가 결합된 미래형 스마트 베드는 침대에 숨겨져 있던 대화면 디스플레이가 팝업되는 신기한 장면 덕분에 많은 관람객들의 관심을 받았어요. 이처럼 주변 환경과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투명 OLED는 높은 디자인 자유도를 갖고 있기 때문에 가구 및 다양한 공간에 응용할 수 있어요. 투명 OLED가 가져올 미래 스마트홈의 모습이 더욱 기대됩니다.

집에서 즐기는 최고의 게이밍 경험, ‘48인치 벤더블 CSO’

게이밍에 적합한 화질과 성능을 뽐내는 ‘48인치 벤더블 CSO’

Home존을 지나 Gaming Room존으로 가보았습니다. ‘48인치 벤더블 CSO 패널’, ‘34인치 커브드(Curved) 게이밍 모니터 패널’, ‘15.6인치 게이밍 노트북 패널’ 등 다양한 고성능 게이밍 전용 제품들이 게이머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는데요. 특히 ‘48인치 벤더블 CSO 패널’의 경우 평소 TV를 시청할 때는 평면으로 사용하면서도 게임을 할 때는 커브드 화면으로 전환할 수 있는 벤더블 기술을 탑재해 게이밍 몰입도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패널 자체에서 소리를 내는 CSO 특유의 생생한 사운드가 더해져 현장감 넘치는 짜릿함을 구현할 수 있다는 장점 덕분에 높은 호응을 얻었습니다.

차량용 디스플레이의 새로운 패러다임, P-OLED

4개의 패널을 하나로 연결해 제작한 ‘P-OLED 1CG MD’

Auto존에 들어서니 지난 SID 2021에서 뜨거운 반응을 보였던 차량용 P-OLED 기술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4개의 패널을 하나로 연결해 T자 형태로 만든 초대형 디스플레이 ‘P-OLED 1CG MD’는 차량 내에서 느낄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했는데요. 완벽한 블랙 표현, 뛰어난 화질, 한계가 없는 디자인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차량용 디스플레이 중 가장 앞선 기술력을 보여준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독보적인 차량용 P-OLED 기술을 통해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길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된 IMID 2021 속 LG디스플레이 부스를 통해 일상을 바꿀 OLED 기술을 살펴보았는데요. OLED만의 특유한 기술·디자인적 장점으로 응용 범위와 디자인 가능성이 무궁무진함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와 같은 자연스러운 화질과 눈의 편안함을 제공하고, 유해물질이 없는 친환경 특징까지 갖춘 OLED는 디스플레이 산업에서 ‘Game Changer’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데요. LG디스플레이가 TV, 모니터, 자동차 등 다양한 형태로 선보일 OLED 기술을 앞으로도 주목해주시기 바랍니다!

TAGS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