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감 넘치는 스포츠 집관, OLED로 퍼펙트하게 누린다!

스포츠 직관? 이제는 집관!

7월 23일, 세계인의 스포츠 축제가 드디어 막을 올립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해 현장에서 뜨거운 열기를 느끼며 스포츠를 직관하기는 어려워졌지만, 이제는 집에서도 TV를 통해 스포츠 중계를 생생히 즐길 수 있게 됐는데요. 최근에는 스포츠를 집에서 관람한다는 의미의 ‘집관(집+직관의 합성어)’이라는 신조어가 만들어지기도 했죠. 이처럼 스포츠 집관이 인기를 끌게 된 데는 놀라울 정도로 진화된 TV 화질이 큰 몫을 했습니다. 특히 OLED TV의 차원이 다른 초고화질은 스포츠 팬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데요. 똑같은 스포츠 중계 화면도 OLED TV로 보면 한층 더 생동감 넘치게 느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찰나의 장면도 잔상 없이 매끄럽게

대부분의 스포츠는 단 0.1초 만에 승패가 갈리기도 하는 등 경기 중의 모든 순간이 클라이맥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매 경기마다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명장면이 연출되는 것도 이 때문이죠. 따라서 스포츠 중계를 제대로 즐기려면 찰나의 장면도 매끄럽고 선명하게 담아낼 수 있어야 하는데요.
이를 위해서는 디스플레이의 응답속도가 매우 빨라야 합니다. 응답속도란 쉽게 말해, 이전 이미지에서 다음 이미지로 변화하는 속도를 뜻하는데요. OLED는 LCD 대비 압도적으로 빠른 μs(마이크로세크, 100만분의 1초) 단위의 응답속도를 자랑합니다. 즉, OLED는 아주 빠르게 전환되는 화면도 잔상이나 끊김 없이 있는 그대로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이죠.

입체적 화질이 선사하는 생생한 현장감

경기를 실제 눈 앞에서 보는 것처럼 실감 나게 느낄 수 있으려면, 무엇보다도 화면의 입체감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화면에 입체감을 만들어주는 요인은 과연 무엇일까요? 정답은 바로 ‘명암비’입니다. 명암비는 디스플레이가 가장 밝은 색과 가장 어두운 색을 동시에 얼마나 잘 표현하는가를 나타내는 수치인데요. 블랙 컬러의 표현력이 뛰어날수록 명암비는 더욱 탁월해집니다.
픽셀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는 OLED는 블랙을 표현할 때 해당 픽셀의 빛을 완전히 꺼버립니다. 따라서 깊이감 있는 완벽한 블랙을 표현할 수 있는데요. 블랙 표현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컬러 스펙트럼 또한 압도적으로 넓어져, 훨씬 풍부한 화질을 구현합니다. 공이 화면을 뚫고 날아올 것만 같은 생생함을 경험하고 싶다면, 정답은 OLED입니다.

하루종일 시청해도 편안한 눈

스포츠 축제 시즌에는 이른 아침부터 늦은 밤까지 숨돌릴 틈 없이 경기가 진행되는데요. 장시간 TV 화면을 보고 있자니, 눈건강이 염려될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OLED TV라면 안심하고 시청하셔도 좋습니다. 시력 저하 및 각종 안구 질환을 유발하는 블루라이트(Bluelight) 방출량이 LCD 대비 절반 수준에 불과하기 때문이죠. 화면이 빠르게 깜박거리며 눈에 피로감을 주는 플리커(Flicker) 현상 또한 발생하지 않습니다. 더불어, 어떤 환경에서나 적정 밝기를 구현하기 때문에 눈부심 없이 편안한 시청이 가능한데요. 실제로 LG디스플레이의 OLED TV패널은 UL, TUV라인란드 등의 글로벌 인증기관으로부터 ‘낮은 블루라이트’, ‘플리커 프리’, ‘눈부심 없는 디스플레이’ 등의 눈건강 관련 인증을 잇달아 획득했습니다.

넓은 시야각으로 왜곡 없이 선명하게

사진 출처: OLED SPACE

집에서 스포츠 경기를 시청할 땐 바닥에 편안하게 모로 눕기도, 소파에 기댈 때도 있죠. 가족들과 함께 둘러앉아 보기도 하고요. 이렇게 측면에서 TV 화면을 보게 되면, 정면에서 볼 때보다 화면이 뿌옇게 왜곡되어 보이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는 디스플레이의 시야각이 좁기 때문에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시야각이란 화면을 정상적인 색과 화질로 볼 수 있는 최대치의 각도를 뜻하는데요. OLED는 측면이나 위아래,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색상 왜곡 없이 완벽한 화질을 구현하는 덕분에 원하는 위치 어디에서나 스포츠 경기를 최적의 화면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스포츠의 뜨거운 열정과 감동을 있는 그대로

OLED만이 구현할 수 있는 디테일한 색 표현력과 있는 그대로의 생동감 넘치는 화질은 스포츠 경기를 하나의 예술처럼 느끼게 하기에 충분한데요. 실제로 경험해본다면 왜 OLED여야만 하는지를 더욱 분명하게 체감할 수 있습니다. 온 가족이 모여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OLED를 통해 스포츠가 선사하는 뜨거운 열정과 감동을 더욱 생생하게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TAGS ,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