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LG디스플레이X무신사 스탠다드 홍대 핫플레이스의 완성은 투명 OLED!

MZ세대*에게 소위 ‘핫플(Hot Place의 준말)’로 여겨지는 공간들은 이전에 접하지 못했던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한다는 공통점이 있죠. LG디스플레이는 도시 곳곳의 여러 핫플에서 투명 OLED를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디스플레이로 구현할 수 있는 가장 놀라운 경험들을 선사해왔는데요.

이번에는 국내 최대 온라인 패션 플랫폼인 무신사가 오픈한 플래그십스토어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에 투명 OLED를 공급하며 MZ세대 취향 저격에 나섰습니다. LG디스플레이만의 차별화 된 투명 OLED 기술력이 더해진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는 과연 어떤 모습일까요? 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아래 사진으로 만나보세요.

*MZ세대: 1980년대 초~2000년대 초반에 출생한 세대로,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고 최신 트렌드와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한다는 특징이 있다.

매장 입구에서부터 쇼윈도 앞에 놓인 투명 OLED가 손님들을 반깁니다. 사선으로 독특하게 배치된
투명 OLED에는 워킹하는 모델의 상하체가 각각 보여져, 제품 하나하나에 시선이 집중되는데요.
남성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지하 1층에는 대형 투명 OLED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화면에는 주변 마네킹의 착장을 그대로 입은 모델들이 등장해, 마치 증강현실 패션쇼를 보는 듯 합니다.
모델 워킹 영상에 이어 화려한 색감의 미디어아트가 투명 OLED를 수놓습니다.
BTS 뮤직비디오 아트디렉터 ‘룸펜스’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이 작품은 매장에 감각적인 분위기를 더합니다.
같은 층 한 켠에는 안개를 모티프로 탄생한 손상우 작가의 ‘불투명한 연작(Opaque Series)’이
전시되어 있는데요. 작품과 투명 OLED 상의 안개 그래픽이 매우 조화롭게 어우러집니다.
손 작가의 작품 앞에 놓인 투명 OLED을 통해 작품 해설을 읽을 수 있는데요.
뭉글뭉글 피어 오르는 안개 그래픽과 해설이 더해지니, 더욱 몰입도 높게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매장에 투명 OLED가 놓이니 한층 미래지향적인 아우라가 풍겨져 나오는데요.
투명한 화면 속 선명한 영상은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가 추구하는 브랜드 정체성을 명확하게 전달해줍니다.
고객들은 투명 OLED 화면 너머에 진열된 제품의 모델 착용샷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델의 다양한 움직임을 통해 제품의 핏(Fit)을 꼼꼼히 확인할 수 있어, 쇼핑 만족도는 더욱 높아집니다.
LG디스플레이의 투명 OLED는 40%라는 높은 투과율을 자랑하는데요.
화면 너머 제품의 모습이 훤히 비치니, 매장이 답답하지 않고 시원한 개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투과율이 높은데도 불구하고, 화면상의 영상은 매우 또렷하게 보입니다.
색 표현력 또한 아주 뛰어나다는 것을 영상으로도 충분히 느낄 수 있는데요.
미디어아트 속 오브제의 텍스처 하나하나가 섬세하게 표현되는 모습, 보이시나요?
이처럼 LG디스플레이의 투명 OLED는 믿기 어려울 만큼 놀라운 화질을 자랑합니다.
투명 OLED는 종이처럼 얇고 가벼운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는데요.
이는 LG디스플레이의 차별화 된 OLED 기술력이 있기에 실현 가능한 것입니다.

지금까지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를 혁신으로 가득 메운 LG디스플레이의 투명 OLED를 만나봤는데요. 공간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투명 OLED를 통해 혁신적인 디스플레이가 가진 위력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지난 2019년 투명도 40%의 55인치 풀HD급 투명 OLED를 상용화했는데요. 이후 매장 쇼윈도, 사이니지, 대중교통, 자율주행차, 항공기 등 다양한 분야에 투명 OLED를 확대 적용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의 일상 곳곳에서 혁신적인 투명 OLED를 만나볼 날도 머지 않은 듯 한데요. LG디스플레이의 OLED 기술로 채워질 미래의 모습이 궁금하시다면, 지금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에서 직접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TAGS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