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09_052549.png

대세는 OLED! 미국 SID 2019에서 인정받은 LG디스플레이

사진 출처: LG디스플레이 사보 – GOO:D

세계 곳곳에서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LG디스플레이. 5월 16일, 미국 새너제이에서 열린 SID 2019에서 LG디스플레이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SID는 Society for Information Display의 약자로 전 세계 디스플레이 기업과 학계가 한 자리에 모여 새로운 기술과 제품을 전시하고, 논문을 발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디스플레이 행사입니다.

LG디스플레이, 프리미엄 OLED의 가치 제시

SID 2019에서 LG디스플레이는 차세대 OLED TV 라인업과 차량용 P-OLED(플라스틱 OLED) 제품 등 다양한 프리미엄 OLED 제품을 통해 OLED의 앞선 기술력을 선보였습니다.

먼저 돌돌 말리는 ‘65인치 UHD 롤러블 OLED TV’를 전시장 전면에 내세웠습니다. LG디스플레이가 세계 최초로 공개한 롤러블 OLED 디스플레이는 다양한 혁신상을 휩쓸기도 한 최첨단 디스플레이입니다. 말리고 펴지는 순간에도 화질 저하가 없어 응용 범위와 디자인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SID 2019에는 현존하는 가장 큰 OLED TV인 ‘88인치 8K OLED TV’와 별도의 스피커 없이 화면 자체에서 소리가 나는 ‘88인치 8K 크리스탈 사운드 OLED TV’ 등을 전시해 차세대 OLED의 우수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사진 출처: LG디스플레이 사보 – GOO:D

P-OLED를 중심으로 한 차세대 차량용 디스플레이 신제품에는 12.3인치 P-OLED 패널을 두 장을 이어 붙인 디지털 계기판, 13인치 정보 안내 디스플레이(CID), 투과율 45%의 12.3인치 투명 OLED 등으로 디지털 콕핏을 만들어 미래 자동차의 모습을 구현했습니다.

<관련 포스팅>
LG, 롤러블 TV로 세상을 놀라게 하다!
달려라, 디스플레이! 미래 자동차에도 디스플레이는 OLED!

People’s Choice 어워드, ‘최고 디스플레이상’과 ‘최고 전시장상’ 수상

‘People’s Choice 어워드’는 기존 SID의 ‘Best in Show 어워드’ 대신 신설된 상입니다. SID에서는 전시 기간 중 관람객 투표를 통해 가장 혁신적인 전시 제품, 전시장 등 7개 부문을 선정하고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최고 디스플레이 부문(Best New Display Technology)과 ‘최고 전시장 부문(Best Major Booth)상 총 2개 부문에서 상을 수상했습니다.

사진 출처: LG디스플레이 사보 – GOO:D

현존하는 OLED 라인업 중 가장 큰 크기로 초고해상도 프리미엄 제품인 ‘88인치 8K OLED’는 이번 SID 전시기간 내내 관람객들의 끊임없는 관심을 받아 ‘최고 디스플레이상’을 수상했습니다. OLED는 자발광 디스플레이로 픽셀을 하나하나 제어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섬세한 표현이 가능해 화면을 선명하고 생생하게 실제와 같은 느낌을 구현해냅니다.

<관련 포스팅>
LG디스플레이, 세계 최초 88인치 8K OLED 디스플레이 개발
누구도 상상하지 못한 극한의 화질, 세계 최초의 88인치 8K OLED 디스플레이를 공개합니다!

최고 전시장 부문은 혁신적인 OLED 제품과 전시 디자인의 조화 및 관람 편의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전시장에 주어지는 상입니다. LG디스플레이는 다양한 전시장 전면에 설치한 65인치 롤러블 OLED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혁신 제품을 전시해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아 최고 전시장 부분에서 상을 수상했습니다.

<관련 포스팅>
디스플레이의 미래를 찾다, 2018 SID 디스플레이 위크
SID 2017에서 선보인 LG디스플레이의 차세대 디스플레이

OLED로 디스플레이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LG디스플레이. 세계 각국에서 인정받는 LG디스플레이와 놀라운 혁신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TAGS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