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LG 올레드 TV 탐구 1편에서는 OLED의 장점을 다섯 가지로 나누어 살펴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전세계의 유력 매체와 기관들이 평가한 LG OLED TV의 이야기를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LG그룹 블로그(http://www.lgblog.co.kr/)에 담긴 세계의 LG OLED TV 내용을 여러분들께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King of TV’
미국 AV 전문 유통업체인 ‘밸류 일렉트로닉스(Value Electronics)’는 자사가 주관한 TV 화질 비교 평가에서 65형 LG 울트라 올레드 TV(65EG9600)가 1위를 차지하며 ‘King of TV’에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평가에는 영상 전문가, 기자, 소비자 대표 등 80명이 평가단으로 참여했고 모든 평가 과정을 인터넷으로 생중계해 공정성을 높였다고 합니다. 이들은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최고 프리미엄 TV 4개 모델의 블랙, 명암비, 색 정확성, 시야각, 화면 균일성, 자연스러운 움직임, 주변광에 따른 시청 환경 등 7개 항목을 꼼꼼히 평가했습니다.
LG 울트라 올레드 TV는 7개 평가 항목 가운데 소비자 평가에선 5개 항목에서, 전문가 평가에서는 3개 항목에서 압도적으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특히 화질의 기본이 되는 블랙과 명암비에서 평가 모델 가운데 유일하게 소비자와 전문가 모두에게서 9점 대의 점수를 받았습니다.
LG 울트라 OLED TV가 블랙과 명암비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픽셀 하나하나의 빛을 끄고 켤 수 있어 빛샘 현상이 존재하지 않는 OLED 패널 덕분입니다. 저계조 색단계를 세밀하게 구분하고 표현할 수 있어 완벽한 블랙, 완벽한 색상을 내는 디스플레이라고 평가 받고 있지요.
여기서 ‘밸류 일렉트로닉스’의 King of TV 기사 중 한 구절을 발췌하여 소개해드리겠습니다.
“OLED’s revolutionary technology delivers an awe-inspiring picture with perfect blacks and incredible color, even from wide viewing angles.”
LG 울트라 올레드 TV의 화질에 대한 호평은 유럽에서도 이어졌습니다. 지난주 독일에서 열린 ‘플러스 엑스 어워드(Plus X Award)’에서 LG 울트라 올레드 TV가 ‘홈엔터테인먼트 비디오’ 분야에서 ‘최고 혁신 브랜드’로 선정된 것입니다. 플러스 엑스 어워드는 기술, 스포츠, 라이프 스타일 등 27개 산업 분야의 세계 최고 권위자들과 언론인들이 가장 혁신적인 제품과 브랜드에 수여하는 상입니다.
이들은 LG 울트라 올레드 TV의 화질 기술과 세련된 디자인을 ‘혁신적’으로 평가했습니다. 특히 백라이트가 없고 픽셀 하나하나가 빛을 만들어 정확하고 자연스러운 색을 낸다는 점, 무한대의 명암비 등을 선정 이유로 꼽았습니다.
‘이 제품의 경쟁상대는 올레드 TV뿐’
★★★★★
“이 제품의 경쟁상대는 다른 올레드 TV뿐”
– 미국 IT 전문 매체 리뷰드닷컴(reviewed.com)
“울트라 올레드 TV는 4K와 올레드가 결합한 꿈의 TV!”
– 영국 IT 전문 매체 스터프(Stuff)
“우리 눈의 한계를 뛰어넘는 제품이다.
지금까지 어떤 TV도 이 제품만큼 뛰어난 화질을 보여주진 못했다.”
– 독일 유명 AV 매체 비데오(Video)
울트라 올레드 TV의 압도적인 화질에 대한 해외 매체들의 찬사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미국 US Today가 운영하는 유력 IT 전문 매체인 리뷰드닷컴은 LG전자 울트라 올레드 TV(65EG9600)에 대해 “뛰어난 화질과 블랙 컬러, 시야각 등이 올해 테스트한 제품 중 최고”라며 10점 만점에 9.6점을 부여하고 에디터스 초이스(editor’s choice)로 선정했는데요. 이로써 LG전자의 올레드 TV는 리뷰드닷컴 평점 1위부터 4위까지를 싹쓸이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습니다.
리뷰드닷컴은 미국의 유력 일간지 USA 투데이가 운영하는 리뷰 전문 매체로, 소비자들의 구매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매체 중 하나입니다. 이밖에 영국 스터프(Stuff)는 LG전자의 울트라 올레드 TV(55EG960)를 ‘꿈의 TV’라고 평가하며 5점 만점에 5점을 주기도 했습니다.
★★★★★
“전세계 시장에 출시된 TV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제품”
– 포브스(Forbes)
“LG 울트라 올레드 TV로 인해 올레드의 미래가 점점 설득력을 얻고 있다.”
– 영국 IT 전문 매체 트러스티드 리뷰(Trusted Reviews)
“울트라 올레드 TV의 깊은 블랙 레벨, 명암비, 울트라 HD 해상도는 최고의 화질을 선사”
– 영국 IT 전문 매체 테크레이더(Tech Rader)
포브스는 LG 울트라 올레드 TV에 대해 “실제로 존재하기에는 너무 좋은 제품이어서 출시된다는 소문으로 끝날 줄 알았다”며 5.97mm에 불과한 TV의 두께에 대해 “이렇게 얇은 두께에 울트라 HD 화질을 구현한 것은 마법과 같다. 우아한 곡면과 초슬림 디자인은 전세계 시장에 출시된 TV 중 가장 아름답다”고 평가했습니다.
LG 울트라 OLED TV가 ‘전세계 출시된 TV중 가장 아름답다’라고 평가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LG 울트라 OLED TV는 백라이트가 없어 더욱 얇은 디자인을 가능케 하는 OLED로 더욱 더 우아해지고, 아름다워질 수 있었습니다. 더욱이 LG의 아트 슬림 디자인 철학을 더해 어느 곳에도 어울리는 세련된 TV를 만들어낼 수 있었지요.
다시 한번 ‘밸류 일렉트로닉스’의 King of TV 기사 중 한 구절을 소개해드릴게요.
LG’s Art Slim design philosophy is a complement to any interior décor as the TV boasts an amazingly slim depth at only a few millimeters and a stylish, frameless design.
또 영국의 IT 전문 매체 트러스티드 리뷰는 LG 울트라 올레드 TV에 10점 만점에 10점을 부여했습니다. 영국 IT 매체 테크레이더 역시 “이 제품의 깊은 블랙 레벨과 명암비, 울트라 HD 해상도는 최고의 화질을 선사한다”며 5점 만점을 부여하고 ‘에디터스 초이스’로 선정하기도 했습니다.
터키 세계문화유산에도 LG 올레드 TV
LG 올레드 TV는 뛰어난 화질을 인정 받아 전세계 관광객들이 찾는 터키의 관광명소 아야소피아(Ayasofia) 박물관에 설치되었습니다. 이곳에는 55형 LG 올레드 TV 3대가 설치되어 터키에 있는 세계문화유산 외에도 종교, 문화, 예술 등 터키의 역사를 생생하고 실감나는 영상으로 관광객들에게 소개하고 있는데요.
터키문화관광청은 터키 문화의 예술적 가치를 생생하게 보여주기 위해 까다로운 검증을 거쳐 최고의 디스플레이를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LG 올레드 TV는 백라이트 없이 픽셀 하나하나가 정확한 색을 구현할 수 있어 문화재의 예술성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고 어느 각도에서 보더라도 색의 왜곡이 없이 완벽한 시야각을 구현할 수 있기 때문에 단체 관광객이 많은 유적지에 최적이라고 판단한 것입니다.
LG 올레드 TV는 압도적인 화질과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전세계의 호평과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국내 시장에서도 한 달 판매량 3천 대를 돌파하며 가파른 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중이지요. 올레드 TV는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프리미엄 TV 시장을 선도할 계획입니다. LG 올레드 TV가 만들어갈 새로운 역사를 기대해주세요.
* 이 컨텐츠는 LG 그룹 블로그(http://www.lgblog.co.kr/) 포스트의 내용을 재구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