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메인.png

본격적인 캠핑 시즌! 캠핑족들을 위한 ‘캠핑준비물’ IT 기기 추천

여러분은 ‘캠핑’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맛있는 바비큐? 즐거운 추억을 가득 담아줄 카메라? 모두 캠핑에 있어 빠져서는 안 될 필수품들이지만, 최근 이보다 더 캠핑에 꼭 필요한 필수품으로 떠오른 캠핑준비물들이 있습니다. 여름 캠핑 시즌을 맞아, LG디스플레이 블로그가 준비한 캠핑을 더 스마트하게 즐기는 방법!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Fotolia_76938207_Subscription_Monthly_M

캠핑의 낭만을 더해줄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가족 혹은 연인과 함께 즐기는 캠핑준비물에 음악이 빠져서는 안 되겠죠? 하지만 야외의 거친 환경에서 생생한 음악을 듣기 위해서는 현실적으로 여러 제약 조건이 많았는데요. 이제 더는 그런 고민이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바로 ‘이것’ 덕분에 말이죠!

Fotolia_69194145_Subscription_Monthly_M

최근 한 통신사에서 남녀 2,035명을 대상으로 ‘여름 휴가지에 가장 챙겨가고 싶은 스마트 기기’에 대해 물었더니 응답자의 48.2%(981명)가 1위로 ‘블루투스 스피커’를 꼽았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무엇이었을까요? 바로 선이 없어 장소와 이동에 대한 제약 없이 자유롭게 음악 청취가 가능하다는 점이었습니다.

스마트폰, 노트북, 태블릿PC 등의 스마트 디바이스에 저장된 음악을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감상할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는 아웃도어 용품의 필수 조건이라 할 수 있는 견고함, 그리고 생활 방수까지 모두 갖춘 아이템인데요. 요즘은 LCD 액정 디스플레이 탑재로 가사까지 표시해주는 스피커도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레포츠 마니아인 당신에게는 ‘액션캠’

고프로2
이미지 출처: GoPro

‘정글의 법칙’이나 ‘무한도전’, ‘런닝맨’ 등의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에서 1인칭 시점의 카메라처럼 독특한 앵글을 보신 적 있으신가요? 바로 헬멧이나 손목 등 신체 일부에 부착해 촬영 가능한 초소형 캠코더로 촬영의 편리함은 물론 재미까지 더한 ‘액션캠’의 활용사례인데요.

각종 스포츠 활동 중의 짜릿하고 역동적인 움직임을 담아낼 수 있어서 등산, 서핑, 스킨 스쿠버, 자전거 등 아웃도어 레포츠 마니아들 사이에서 단연 화제였던 액션캠은 최근 그 영역을 넘어 여행이나 일상에서 사용하는 등 점차 대중화 되는 추세입니다. 필수 캠핑준비물 답죠?

고프로1
이미지 출처: GoPro

스릴 넘치는 순간을 촬영하고 기록하며, 와이파이로 공유까지 할 수 있는 액션캠은 그 기능도 다양한데요. 작고 가벼우면서도 물, 먼지, 충격 등에 강하도록 설계되어 생동감 넘치는 영상은 물론 장시간 촬영할 수 있어서 아웃도어족, 배낭 여행족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또한 소형 캠코더를 몸에 달기만 하면 두 손을 쓸 필요 없이 알아서 찍어주기 때문에 자전거 사고를 대비한 블랙박스로 이용하거나, 수술 과정을 기록 후 다른 수술 시 참고하는 등 의료계에도 사용되고 있답니다.

여기에 대부분의 액션캠은 내장 터치 디스플레이로 카메라 제어 및 촬영 구도 잡기가 매우 편리한데요. 캠코더를 보호하기 위해서 충격흡수용 및 방수 외장 케이스 등 각종 다양한 액세서리가 있어서 여러 사용환경에 맞게 액세서리를 선택하는 재미도 있겠죠?

이것만 있으면 텐트가 극장으로? ‘미니 빔프로젝터’

Fotolia_78141345_Subscription_Monthly_M (1)

캠핑을 떠나 신나게 즐긴 후 어느새 찾아온 저녁, 분위기 있게 영화 한 편을 즐기고 싶은데 휴대전화로 보자니 화면이 너무 작아 답답하셨다고요? 그럴 땐 ‘이것’ 하나면 캠프장에서 연인과 로맨틱하게 분위기도 낼 수 있고, 내 집처럼 편안하게 영상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답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미니 빔프로젝터’!

특히 LG전자의 초경량 미니빔은 가벼운 무게에 한 손에 쏙 들어오는 디자인, 내장 배터리를 적용해 휴대성과 이동성을 높여 캠핑에 안성맞춤이랍니다. 여기에 디스플레이 확장 기능으로 간편하게 듀얼모니터 효과를 낼 수도 있고요.

또한 미니빔은 주변기기와의 연결성도 뛰어난데요. HDMI, USB, MHL 등의 유선 연결은 물론 미라캐스트, WiFi 등 무선 연결도 가능해 PC나 스마트폰에 들어있는 콘텐츠를 즐기기에도 편리하답니다. 이제 캠핑준비물 미니빔으로 자연 속에서 나만의 영화관을 연출해보세요.


LG디스플레이가 추천하는 캠핑준비물, 어떠셨나요? 올여름엔 다양한 스마트 기기와 함께 더욱 즐거운 휴가를 보내시길 바랍니다. 🙂

 

TAGS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