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은 웨어러블 디바이스, 특히 스마트 워치가 주목받았던 한 해였습니다. 한 해 동안 출시된 다양한 스마트 워치 중 단연 눈길을 끌었던 것은 사각형이 대부분인 스마트 워치 시장에서 완벽한 원형의 Plastic 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실제 시계와 같은 모습을 보여주었던 G워치R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G워치R은 Google의 스마트 워치용 안드로이드 웨어(Android Wear) OS 탑재하여 수백 개의 풍부한 앱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오늘 LG디스플레이 블로그에서는 G워치R을 활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기능 중 건강 관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건강관리 기기로 부족함이 없는 G워치R
건강 관리를 목적으로 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사용자의 움직임을 항상 모니터링하고 있어야 하므로 진짜 시계처럼 몸에서 떨어질 일이 적어야 하는데요. G워치R은 62g에 불과한 무게에 두께는 11.1㎜로 하루 종일 차고 있어도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습니다. 게다가 1m 수심에서 30분까지 버틸 수 있는 방수방진 기능(IP67 인증)으로 운동 중에도 시계를 풀어놓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무엇보다 호기심에 몇 번 차보고 서랍에 넣어두기 일쑤인 스마트 워치와 달리 G워치R은 매일 차고 싶은 디자인이라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네요.
G워치R로 건강관리 시작하기
건강관리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핵심 기능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G워치R은 건강 관리를 위한 여러 가지 센서를 탑재하고 있는데요. 제품 뒷면에서는 심박 측정 센서를 확인할 수 있으며, 9축 자이로스코프와 기압계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런 다양한 센서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심박수, 운동 상태 등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G워치R을 통해 알림 기능과 운동 기록으로 운동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달리기, 자전거 타기, 걷기 등의 운동을 하면서 피트니스 앱에서 제공하는 속력, 거리 및 시간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건강 관리를 위한 안드로이드 웨어 앱 활용하기
안드로이드 웨어를 OS로 사용하는 스마트 워치는 기본적으로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안드로이드 기반의 건강 관리 앱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죠. 구글에서 제공하는 Google 피트니스(다운받기), 내 운동기록(다운받기) 앱을 사용하면 종합적인 피트니스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건강 관리 앱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유용한 건강관리 앱을 소개해 드릴게요.
심전도
G워치R의 심박 센서를 사용하여 심장 박동 상태를 시간에 따라 저장해 주는 앱입니다. 운동 관련 앱에서도 심박 센서를 사용하여 심장 박동 데이터를 저장하지만 운동할 때 데이터만 기록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심전도 앱은 G워치R을 차고 있다면 계속해서 심장 박동 데이터가 기록되기 때문에 심장 관련 질환이 있을 경우 특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Endomondo
운동 데이터를 수집하는 앱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Endomondo는 달리기, 싸이클, 걷기, 트레이닝, 헬스 등 다양한 운동 활동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운동을 즐기는 활동적인 사람이라면 Endomondo이 제격이겠죠? 같은 앱을 사용하는 친구와 운동 기록을 공유하며 경쟁할 수도 있고 운동 기록을 자신의 SNS를 통해 공유할 수도 있어서 운동이 더욱 재미있어지는 앱입니다.
지금까지 G워치R을 활용하여 건강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2015년 새해에는 운동을 새해 목표로 생각하시는 분도 많을 텐데요. 새해에는 G워치R과 함께 목표를 달성해 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