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line_songumi_00.jpg

손 위에 그려진 인생도 선택은 자기 몫! 온라인 손금도사, 김진환 기사

올해도 새해를 맞으며 토정비결 보신 분들 많으시죠? 관상이나 손금은 어떠세요? LG디스플레이에 손금으로 인생을, 미래를 내다보는 쪽집게 손금도사가 있다고 합니다. 아마 ‘어? 이 사람 TV에서 봤는데?’ 하면서 놀라는 분도 있을 것 같네요. 온라인 손금도사, LG디스플레이 파주창고관리반 김진환 기사를 만나볼까요?

online_songumi_01
온라인 손금도사, LG디스플레이 파주창고관리반 김진환 기사

‘송구미’로 많이 알려져 있는 김진환 사원은 아는 사람은 다 아는 ‘온라인 손금도사’입니다. 실시간 인터넷 방송 아프리카TV의 BJ로 팬카페까지 있는 유명인인데요. 최근에는 케이블TV tvN ‘공유TV 좋아요”에 출연해서 얼굴을 알리기도 했답니다. 우선, 자기 소개부터 들어볼까요?

파주창고관리반 & 온라인 손금도사 ‘김진환’

안녕하세요? 저는 파주 LG디스플레이 파주창고관리반에서 일하고 있는 김진환입니다. tvN에서 김구라 씨, 이경규 씨, 김성주 씨가 MC로 있는 ‘공유 TV 좋아요’ 4화에 출연한 ‘온라인 손금도사 송구미’로 알렸고요. 입사 7년 차로, 온라인 카페와 아프리카 개인방송국을 운영하며 팬 분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취미 생활로 손금을 보기 시작한 일이 이렇게 많은 관심을 받을 줄 상상도 못 했는데요, LG그룹의 한 직원으로 크나큰 자부심과 보람을 느낍니다. 그리고 제가 LG디스플레이를 알리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온라인으로 손금을 봐주기 시작한 계기는?

중학교 때 아버지 친구분 중에 지리산에서 손금 잘 보기로 유명한 분이 계셨는데요. 평소 손금에 관심이 있어서 여름 방학 때 몇 개월간 손금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그 후에는 약 6년간 한자로 된 손금책을 독학하면서 손금 보는 법을 익혔습니다. 그리고 군대 시절, 사단장님 손금을 봐 드린 이후로 많은 분들이 손금을 봐 달라고 해서 그때 정말 많은 경험을 쌓았습니다. 이후 군대에서 있었던 일화를 재미삼아 네이트판에 올렸는데, 네이트판 메인에 게시될 만큼 인기가 많아져서 댓글로 사연을 받아서 손금을 봐 드리기 시작했습니다. 당시 구구절절한 사연을 가지신 분들 손금을 봐줬는데 그분들께서 너무 고맙다고 희망이 생겼다는 하셔서, 도움이 필요한 많은 분들께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방법인 없을까 하다가 온라인을 활용하게 되었습니다. 또… 제 예쁜 아내가 여자들 손 만지는 거 싫어하거든요 ^^;;;

online_songumi_02
실시간 인터넷 방송 아프리카TV, BJ 송구미

손금을 보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이 있다면?

학생들 손금을 많이 봐주는데요. 전공을 선택할 때나 진로에 대해 고민이 있는 친구들에게 조언을 해주고 만족해할 때 큰 보람을 느낍니다. 힘든 일이 있어서 세상을 등질 생각을 하고 있던 친구가 있었는데, 손금을 보고 상담해 주다가 생각을 돌리게 된 일이 있었죠. 그때가 가장 보람 있었고, 손금을 배우길 잘했다고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

손금을 보는 재미도 있지만 많은 분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면서 “큰 힘이 되었다” “덕분에 속이 후련하다” “정말 고맙다” 라는 말을 들으면 저도 정말 기뻐요. 그러면서 소심했던 제 성격도 긍정적이고 활발하게 변해서, 손금으로 인해 제 인생 또한 변하게 된 셈이죠 ^^

진로 선택에 고민이 많은 젊은이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많은 학생들이 자기 진로에 정말 고민을 많이 하더라고요. 손금을 보면 자기 길이 아닌 것 같은데,(물론 그게 정답은 아니지만) 자기가 잘하는 걸 타고 나는데.. 주변의 시선이나 기대 때문에 자기 길이 아닌 걸 선택하기도 하죠. 그럴 때면 본인이 잘하는 걸 이야기 해주면 맞다고 맞장구 쳐줘요. 그럴 때 그걸 선택하라고 하죠. 손금도 매일 매일 변합니다. 손금도사로서 손금이 변하면 자기 인생도 변한다고 말씀드릴 수 있는데요. 그 선택은 결국 본인의 몫입니다. 자기가 잘하고 잘할 수 있는 것을 택하세요. 돈, 명예 이런 것 때문에 고민하지 마시고요.

online_songumi_05
tvN 공유TV 좋아요 촬영 중 이경규 씨 손금을 보고 있는 김진환 기사

하루에 3명만 손금을 봐준다는데, 그 이유는?

사실은 LG디스플레이에 입사하기 전에 손금 보는 것을 직업으로 하려고도 생각했는데요. 어려운 분들, 고민 많은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며 살아야겠다고 생각을 하고 있던 차에 몸이 좀 좋지 않아서 북한산에 용한 점집을 찾아갔는데, 들어가자마자 ‘넌 손금보지 마!’라고 하시더라고요. ㅎㅎ  그래서 손금은 취미로만 하고 하루에 3명까지만 봐주라고 하셔셔 실천하고 있습니다. 그 후로는 신기하게 몸이 아프지 않더라고요. 지금은 팬카페나 아프리카TV, 카카오톡을 통해서 하루에 3명만 손금을 봐 드리고 있어요.

마지막으로 LG디스플레이 블로그를 통해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대한민국은 자살율이 1위입니다… 그만큼 힘든 분들이 많다는것이지요. 앞으로도 고민 많은 분들 이야기를 들어주고,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희망 전도사’가 되고 싶습니다.

online_songumi_06

온라인 손금도사 ‘송구미’ 김진환 기사를 만나보았는데요. LG디스플레이에 이런 능력자(?)가 있는 줄 모르셨죠? 특별히 LG디스플레이 블로그를 찾아주신 분을 위해서 김진환 기사가 딱 세 분의 손금을 봐주신다고 하는데요. 댓글로 자신의 고민과 카카오톡 아이디를 남겨주시면, 추첨을 통해 온라인 손금도사에게 손금을 보일 수 있는 기회를 드릴게요~

김진환 기사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은, 아래 팬카페나 인터넷 생방송을 참조해 주세요.

온라인 손금도사 송구미 팬카페 : http://cafe.naver.com/songgumi
아프리카TV BJ송구미 : http://afreeca.com/tksp

TAGS , , , ,